FX Chronograph 별도로 장착하기

   오랜만에 공기총(PCP)를 손봤다.  Pellets 형태의 총알을 사용하다가 Slug 형태로 바꿔봤다.   같은 브랜드, 같은 중량의 제품을 썼는데 결과적으로 나한테는 Pellets 형태가 더 잘 맞는다.

[ Pellet Style , Slug Style ]

    탄을 바꾸는 과정에서 속도도 재측정 할겸 한동안 안쓰던 탄속 측정기를 꺼내서 장착을 했다.   FX Chronograph는 총구에 벨크로나 고무 밴드로 장착하는 방식이다.

[ FX Chronograph 장착 예 ]

출처 : https://www.bestfittings.co.uk/shop/general-accessories/workshop-tools/fx-airguns-pocket-chronograph/

   그런데 저렇게 장착을 하고 영점을 잡고 탄속측정기를 떼고 쏘면 영점이 틀어진다.   이유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바렐 끝에 장착하는 방식이라서 아무리 가볍게 제품을 만들었다고 해도 바벨을 아래로 당기는 영향을 주는 것이다.   사냥을 하는 총기라면 크게 상관 없을 정도의 미미한 수준이기는 하지만 점수를 내기 위한 타겟팅에서는 영점이 틀어지기 때문에 결국 스코프 조정을 다시 하거나 오조준을 해야 하는 일이 생겨 버린다.
   그러면 방법은 바렐에 장착하는게 아니라 장착무게의 영향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장착하는 것이다.

   예전에 Rifle을 카메라 삼각대에 장착하기 위해서 Arca Rail 을 Rifle 에 장착했었다.

[ Saber Tactical FX Impact Arca Rail 2 ]

   Under Rail 끝이 피카티니 레일(Picatinny rail) 되어 있다.   초기에는 저 레일에 Bipod를 장착해서 사용했었는데 FX Impact TRS(Tactical Rail System)을 장착하고 M-LOK Bipod를 쓰면서부터 기존에 Bipod를 장착하기 위해 사용된 Under Rail을 더이상 사용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저 레일을 활용해서 탄속 측정기를 장착하면 될것 같아서 부속을 모으기 시작했다.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Scope Ring 과 Caron Tube 이다.   Scope Ring은 집에 돌아다니는 것으로 사용했고 Carbon Tube는 온라인으로 주문했다.   직경 스코프링이 25mm 이니까 동일한 구경의 파이프로 주문했다.

[ 온라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카본튜브 ]

      직경 25mm 최소 판매 길이가 50cm 이다.   그냥 사용하려니 너무 길다.   적당한 길이를 측정하고 조금 여유 있게 잘라줬다.

[ 50cm 상태로는 쓸 수 없을 정도로 길다 ]
[ 적당한 크기로 잘랐다 ]

   언데레일에 Scope Ring 먼저 장착하고...

[ Scope Ring 장착 ]
[ Carbon Tube에 Chronograph를 장착했다 ]

   Scope Ring은 어차피 25mm니까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방수테이프 한번 감아주고 Carbon Tube를 Mount 했다.   그리고 반대편 끝에 Chronograph를 벨크로로 임시로 묶어 봤다.   모양이 좀 괴상하긴 해도 바렐에 달아서 영점이 틀어지는 것보다 낫다.
   이제 저렇게 장착해주고 나서 정상적으로 탁속 측정이 되는지 확인을 해봤다.   사격장 갈 시간도 아니었고 이것 때문에 사격장가는건 좀 에러니... 그냥 베란다에서 하늘보고 쏘면서 테스트 하기로 결정.

[ 베란다에서 하늘보고 탄속 측정 ]
[ 2샷을 했는데 정상적으로 측정된다. 기존 측정해 놓았던 값 범위 안에 들어있다. ]

   이제 확인을 모두 마쳤으니 벨크로 보다는 타이밴드로 견고하게 묶어주고 마무리 했다.

[ 최종 마무리된 모습 ]

 

'Blog > AirG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rrel 청소하고 30m 사격  (0) 2021.05.27
나의 두번째 장난감인 FxImpactMK2  (0) 2021.05.14
Glock Dress Up  (0) 2012.11.07
APS-KOREA ARS-101 Review  (0) 2012.08.16
Glock G18C Conversion Kit Review  (0) 2012.08.06